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예과 군별 모집인원(정원내 기준)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의예과는 군별 모집인원의 변화가 있다. 전북대가 가군 모집에서 나군모집으로 모집군을 변경하면서 가군의 모집인원이 65명 줄고, 나군과 다군은 각각 32명과 20명 증원하여 선발한다.
전년도와 비교하여 모집군이 변경된 대학은 전북대 하나로 가군에서 나군으로 모집군을 변경하여 선발한다.
대학별로는 고려대(안암), 부산대, 순천향대, 연세대(서울), 제주대, 조선대가 모집인원을 2023학년도에 비해 늘렸고, 가톨릭관동대, 건국대(글로컬), 경북대, 경상국립대, 동국대(WISE),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미래), 전남대, 중앙대, 충남대, 충북대가 2023학년도에 비해 줄였다. 그리고 나머지 대학들은 2023학년도와 동일하게 선발한다.
고려대(안암)가 14명을 늘려 가장 많은 인원을 증원하여 선발하고 다음으로 조선대 5명, 연세대(서울) 3명, 부산대와 순천향대 2명, 제주대 1명을 증원하여 선발한다. 경상국립대가 2023학년도에 비해 9명을 줄여 선발해 가장 많은 인원을 줄였고, 다음으로 충남대 6명, 경북대・성균관대・중앙대 5명, 전남대 3명, 가톨릭관동대・건국대(글로컬)・건양대・동국대(WISE)・서울대・연세대(미래)・충북대가 1명을 줄여 선발한다.
▣ 모집군별 모집인원 비교
▣ 대학별 모집인원 비교
<글쓴이 – 메디홀릭 입시상담소 이훈복 소장>